설득의 심리학이 말하는 6 가지 불변의 법칙
1. 사회적 증거의 법칙 ; 다수의 행동을 따르는 심리경향. `가장 많이 팔린` 상품은 `더 많이` 팔릴 것을 예측할 수 있다.
2. 상호성의 법칙 ; 호의에는 호의로 보답하고자 하는 의무감에 호소하는 것.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의 샘플을 받았을 때 그 상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현상.
3. 일관성의 법칙 ; 책임과 가치에 어긋나지 않는 일관된 행동양식. 내가 선택한 상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믿고 싶어하는 경향.
4. 호감의 법칙 ; 마음에 드는 사람의 뜻에 따르려는 성향. 잘생긴 피의자일수록 무죄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현상.
5. 희귀성의 법칙 ; 자원이 적을수록 더 간절히 갖고 싶은 욕망. 한정 판매나 백화점 세일 마지막 날에 사람이 몰리는 현상.
6. 권위의 법칙 ; 전문가들의 방향제시에 대한 의존 심리. 권위 있는 상을 받은 상품, 큰 체구, 높은 직책, 우아한 옷차림에 약한 심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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